자기소개서에 도움이 되는 격언 14탄!

명언 2013. 4. 7. 19:35 Posted by 광용버핑

 

자기소개서에 도움이 되는 격언 14탄!

 

○ 능력에 따라 일하고 필요에 따라 보수. - 레닌(Lenin, N.)○ 단자(單子)는 창이 없다. - 라이프니쯔(Liebniz, G.W.) ○ 대표 없는 과세(課稅)없다. - 패트릭 헨리(Henry, P.)○ 덕(德)은 중용을 지키는 데 있다. -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 도덕은 이기심과 동정심의 조화. - 아담 스미드(Smith, A.)○ 로마는 하루 아침에 세워진 것이 아니다. - 세르반테스(Cervantes, M.)○ 만물은 유전한다. - 헤라클레이토스(Herakleitos)

 

○ 만물의 근원은 공기. - 아낙시메네스(Anaximenes)

 

○ 만물의 근원은 땅.물.바람.불. - 엠페도클레스(Empedokles)○ 만물의 근원은 무한자. - 아낙시만드로스(Anaximandros)○ 만물의 근원은 물. - 탈레스(Thales)

 

○ 만물의 근원은 불. - 헤라클레이토스(Herakleitos)

 

○ 만물의 근원은 수(數). - 피타고라스(Pythagoras)

 

○ 만물의 근원은 원자(原子). - 데모크리토스(Demokritos)○ 만인(萬人)의 만인(萬人)에 대한 싸움. - 홉즈(Hobbes, T.)○ 만족한 돼지가 되는 것보다 차라리 불만을 가진 인간이 되는 편이 낫고, 만족한 바보 보다는 불만을 품고 있는 소크라테스와 같은 사람이 되는 것이 더 좋다. - 밀(Mill, J.S.)○ 말은 물론 인류에 의해 쓰이는 가장 강력한 약이다. - 키플링(Kipling, R.)○ 모든 것은 무한수의 단자로부터 이루어지고 잘 조화되고 있으며 아름답다.

- 라이프니쯔(Liebniz, G.W.)

 

○ 모든 길은 로마로. - 라퐁테느(La Fontaine, J. de)○ 목적은 모든 법률의 창조자이다. - 예에링(Jhering, R.von)○ 목적은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 마키야벨리(Machiavelli, N.B.)● 무실역행(務實力行)하고 충의용감(忠義勇敢)하라. - 안창호(安昌浩)○ 미국을 위한 미국. - 먼로(Monroe, J.)

 

○ 민주주의는 공동생활의 한 양식이며 주고받을 수 있는 경험의 한 태도이다.

- 듀이(Dewey, J.)

 

○ 민주주의라는 말은 헤로도투스 시대 이래 국가의 지배권력이 어떤 특정한 계급에 있지 않고 사회 전체의 구성원에게 합법적으로 부여된 정부형태이다. - 브라이스(Bryce, J.)● 민중은 국가의 근본인 동시에 군주의 하늘이다. - 정도전(鄭道傳)

○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다. - 콩트(Conte, A.)

 

○ 법률과 도덕의 관계는 법철학에 있어서 케이프 혼(Cafe Horn)이다.

- 예에링(Jhering, R. von)

 

○ 법률은 인간의 폭군. - 힙피아스(Hippias)

 

○ 법은 도덕의 최소한. - 옐리네크(Jelinek, G.)

 

○ 보이지 않는 손. - 아담 스미드(Smith, A.)

 

○ 보지 않고 믿는 자는 행복하다. - 프리드리히(Friedrich)

 

○ 비록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 하여도 나는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 스피노자(Spinoza, B.de)

● 비록 불행에 이른다 할지라도 군신(君臣)이 함께 제 나라 강토 안에서 죽는 것이 옳은 일이다. - 이순신(李舜臣)○ 빈곤의 악순환. - 넉시(Nurkse, R.)

 

○ 빛나는 것이 모두 금은 아니다. - 라퐁테느(La Fontaine)● 사람 섬기기를 하늘과 같이 하라. - 최시형(崔時亨)

 

○ 사람은 나면서부터 사형선고를 받았다. - 쇼펜하우어(Schopenhauer, A.)

 

○ 사람은 삶이 무서워서 사회를 만들고 죽음이 무서워서 종교를 만들었다.

- 스펜서(Spencer, H.)

 

○ 사람은 善이기 때문에 욕구하는 것이 아니라, 욕구하기 때문에 善이다.

- 스피노자(Spinoza, B.de)

 

○ 사람은 형이상학적인 동물. - 쇼펜하우어(Schopenhauer, A.)○ 사자와 같은 폭력과 여우와 같은 계략. - 마키야벨리(Machiavelli, N.B.)○ 사회에 유익하면 종교도 가치가 있다. - 듀이(Dewey, J.)● 산적을 멸하기는 쉬워도 심중의 적을 멸하기는 어렵다. - 왕양명(王陽明)○ 생명에 대한 외경. - 시바이쩌(Schweitzer, A.)

 

○ 생의 근본적 기분은 불안이다. - 하이데거(Heidegger, M.)○ 생존경쟁에 의한 자연도태설로 모든 생물은 적자생존의 원칙에 의하여 진화된다.

- 다아윈(Darwin, C.R.)

 

● 성자(聖者)는 천지도(天之道)요, 성지자(誠之者)는 인지자(人之者)이다. - 공자(孔子)○ 세계는 미망(迷妄)과 투쟁, 고통의 무대. - 쇼펜하우어(Schopenhauer, A.)○ 세계 역사는 세계 심판이다. - 쇼펜하우어(Schopenhauer, A.)○ 셰익스피어의 예술은 인도 전부와도 바꿀 수 없다. - 카알라일(Carlyle, T.)○ 소년이여, 야망을 가져라. - 클라아크(Clark, J.B.)

 

● 수신제가 치국평천하(修身齊家 治國平天下). - 공자(孔子)

 

● 케사르의 것은 케사르에게. - 예수(Jesuss)

○ 신은 죽었다. - 니체(Nietzsche, F.W.)

○ 신은 죽었다. 그러므로 인간의 운명은 인간의 손 안에 있다. - 샤르트르(Sartre, J.P.)○ 실존은 본질에 앞선다. - 샤르트르(Sartre, J.P.)

○ 실존주의는 휴머니즘이다. - 샤르트르(Sartre, J.P.)

 

● 싸움에 있어서는 한 사람이 천 사람을 이길 수도 있다. 그러나 자기에게 이기는 자야말로 가장 위대한 승리자다. - 석가(釋迦)○ 아는 것은 힘이다. - 베이컨(Bacon, F.)

○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만약 존재하더라도 알 수가 없다. 알 수가 있어도 전할 수가 없다. - 고르기아스(Gorgias)

 

● 아아, 임은 갔지마는 나는 임을 보내지 아니하였습니다. 제 곡조를 못 이기는 사랑의 노래는 임의 침묵을 휩싸고 돕니다. - 한용운(韓龍雲)○ 악법도 법이다. - 소크라테스(Socrates)

○ 약한 자여, 너의 이름은 여자니라. - 셰익스피어(Shakespeare, W.)○ 양이 인간을 먹어치웠다. - 토마스 모어(More, T.)

 

● 예(禮)가 아니면 보지 말고, 예가 아니면 듣지 말며, 예가 아니면 말하지 말고, 예가 아니면 움직이지 않는다. - 공자(孔子)○ 예술은 길고 인생은 짧다. - 힙포크라테스(Hippokrates)○ 예술의 목적내지 효과는 카타르시스에 있다. -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

 

● 왕도와 패도. - 맹자(孟子)

○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 스피노자(Spinoza, B.de)○ 요람에서 무덤까지. - 비버리지(Beveridge, W.H.)

○ 우리는 전투에는 졌지만, 전쟁에는 아직 지지 아니했다. - 드골(de Gaulle, C.)○ 우리들이 두려워할 것은 오직 공포뿐. - 루우스벨트(Roosevelt, F.D.)○ 우리 생활에 유익하면 그것이 진리이다. - 제임스

○ 유럽의 모든 나라가 항복한다 해도 우리는 끝까지 싸운다. 바다에서, 하늘에서, 들판에서, 런던에서. 우리는 항복하지 않는다. 항복이란 것은 어떤 순간에도 상상조차 할 수 없다. - 처어칠(Churchill, W.)○ 유럽인에 의한 대유럽. - 드골(de Gaulle, C.)

○ 유효수요의 증대를 통해서만 완전고용을 달성할 수 있다. - 케인즈(Keynes, J.M.)○ 이것은 인간의 한 작은 일보지만, 인류를 위해서는 거대한 도약의 일부이다.

- 암스트롱(Armstrong,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