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기업정보, 연봉정보, 복리후생 취업 GO!

 

한국서부발전에서도 채용공고가 떴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발전소, 지역난방공사, 한국남동발전, 한전KPS

그리고 한국서부발전 정말 이번에 대박입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는 시험이 좀 몰려서 제가 원하는 곳에 지원자가 많지 않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발전소 계열회사들이 한 번에 몰려서 운좋게 취업한 경우도 많이 봤거든요! 저도 그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ㅋㅋㅋ

 

 

그럼 채용공고부터 확인해볼까요?

 

공고일을 살펴보니 27일이 BIG MATCH day가 되겠네요!! 이날 많이 겹치네요 ㅋㅋ

 

한국서부발전은 인턴-정규직 전환이 아니라 정규직으로 뽑습니다. 상당히 메리트가 있네요! 특히 연봉측면에서는 입사 첫해가 다른 회사보다 훨씬 낫겠어요! 원래 연봉은 입사 첫 해를 빼고 그 다음해부터 제대로 산정되는거 아시죠? ㅋㅋ

 

아무튼 서부발전에서도 토목직을 뽑네요 일단 어디라도 필기만 붙으면 그 쪽으로 올인해야 겠어요!

근무지를 보니깐 수도권 서울, 인천, 평택과 태안도 뭐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않고 군산만 발령나지 않는다면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괜찮을 듯 싶네요!

 

여기는 몇명이나 뽑을까요? 예전에 한국서부발전 필기시험을 치룬적이 있는데요 거의 다 맞췄는데 필기에서 낙방했거든요 그때 최종 선발인원이 3명이었습니다. 물론 토목직으로요!! 그때 저는 다른 곳은 최종까지 갔었는데 필기시험 떨어진 덕분에 그 쪽에 매진할 수 있었어요! 암튼 제 기억으로는 토목 시공파트 문제랑 댐관련 문제가 많이 출제된걸로 기억합니다. 올해는 어떨지?

 

 

 

한국서부발전 기업정보, 연봉정보, 복리후생 정보를 함께 살펴봐요!!

 

일단 발전회사의 연봉은 많습니다. 많아도 아주 많습니다. 대기업과 맞먹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복리후생은 대부분의 선택적 복지제도를 하면서 돈으로 줍니다. 보통 신입은 100만원 정도 선에서 주어지죠! 뭐 서울시 공무원 9급이 복리제도 포인트가 150~200만원 정도 되니깐 그리 많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여기도 발전소라 근무형태는 일근과 교대근무(4조 3교대) 로 이루어 졌습니다.

 

 

 

 

 

 

이렇게 한국 서부발전을 살펴보았습니다. 발전소 중에는 그나마 가장 수도권에 인접해 있어요!

그래서 더욱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남동, 한수원, 서부 어디든 하나만 됐으면 좋겠어요! 님들도

끝까지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