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공기업 채용이 뜸한데 한국공항공사가 떴네요! 요새 열공모드라 글 쓸 시간이 없었습니다.

 

다들 상반기 공채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저 역시 대규모 공채준비와 전공 공부하느라 정말 눈코 뜰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반갑게도 한국공항공사에서 토목직도 뽑네요!!

 

한국공항공사는 인천국제공항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방 공항들이 여기에 포함되어 있죠!!

 

사실 연봉은 공기업 치고는 그리 작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연간 적자가 큰 탓에 성과금이 많지는 않다고 합니다

 

일단 채용공고를 한번 보겠습니다.

 

 

 

[지원서 작성 바로가기]

 

한국공항공사는 대부분 지방에서 근무를 해야됩니다. 뭐 이건 저에게 있어서는 나쁘지는 않습니다. 저 역시 지방 출신이라 제 연고지에 발령난다면 더 없이 좋겠죠!

 

그러나 어느정도의 순환근무는 생각하시고 계셔야 될 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2011년 대졸초임 기준입니다. 올해 2013년 입사를 한다면 3000만원은 넘지 않을까요?

 

복리후생은 일반 공기업과 별다른 건 없습니다.

 

 

한국공항공사는 민영화 된다는 말이 많지만 덩어리가 큰 공기업이고 매년 적자를 감수하며 떠맡을 민간 기업이 있을까 생각됩니다. 고로 민영화는 쉽게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한국공항공사 같은 곳이 제가 가고 싶었던 공기업입니다.  지방근무 그리고 업무강도가 그리 높지 않은 곳 한적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서비스 관련 지하철이나 기차, 항공 등과 같은 공기업은 사실 뭔가 새롭게 생산하는 곳이 아닙니다. 그러니 유지보수와 주변 환경 개선이 업무의 주를 이루는 곳이죠!

안정성과 안락함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한국공항공사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