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면접후기

취업관련/면접후기 2013. 1. 23. 06:36 Posted by 광용버핑

 

서울메트로 면접후기

 

서울메트로 면접후기가 올라와 있어서 글 퍼왔습니다. 예전에 저도 이곳 면접을 한번 봤었는데요..... 제가 면접볼때는 PT면접은 없었는데 새로 생겼나보네요... 이 회사는 참 말이 많죠.... 워낙 박봉이라고 하니 신입연봉이 2300만원이라고 합니다. 야간교대근무하면 2500만원 정도 저는 탈락한거를 너무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친구중에 이 회사 다니는 애가 있는데 얘기 들어보면 가관이 아니드라구요..... 선배들은 한글,엑셀 하나 못해서 밑에 직원들이 서류업무는 대신 다해준다고하고  업무 보다 선배들 개인사 뒤치닥거리한다고 시간 다 보낸다고 하네요!! 그리고 노조가 이 회사 다 말아 먹는다고 암튼 지하철 회사중에서도 일은 제일 많은데 서울에 근무하면서 전국 최저 임금 받는다고 불평 불만이 많드라구요 ㅋㅋㅋㅋ 그래도 이렇게 좋은 글 올려주셨으니 꼼꼼히 읽어 보셔야 겠죠!

 

 

저는 아쉽게도 탈락하였지만 다음에 보시게 될 분들을 위하여 간략한 후기 남깁니다.

법정직이고 오전에 면접 보았습니다.

 

 1. PT면접

블라인드된 두 가지 주제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서 30분동안 자료작성

OHP 필름에 작성하며 A4용지도 제공됩니다.

본인이 쓴 메모도 가지고 들어갈 수 있으며, 약 5분의 발표시간이 주어지고

질의 응답 3개 정도 받았습니다.

제가 선택한 질문은 냉난방 문제의 해결방안 이었습니다.

면접관 세 분이 계셨고 옆에 진행 도와주시는 분 한분

연단 같은데 올라가서 발표하였습니다.

 

2. 역량면접

면접관 5분이 앉아계셨고, 지원자 3~4명 들어가는데 저희조는 세명이었습니다.

대체로 편한 분위기 만들어주시려고 하는거 같았고, 면접관님들과 거리가 매우 가깝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질문은

1. 왜 전공을 행정학을 택했냐

2. 악성민원이 있을 때 어떻게 대처하겠느냐

3. 지하철 공부 많이 하셨죠? 하신 다음

  서울에 있는 지하철 회사들 이름 얘기해보라

  서울메트로 자회사는 어디인가

  지하철 한 량에 바퀴가 몇개가 있냐는 질문을 하셨습니다.

4. 중간쯤 간략하게 자기소개 해봐라

5. 여자인 저에게는 야간근무 잘 할 수 있겠냐는 질문

6. 지금까지 자신이 책임감을 발휘한 경험

 

이 정도 였던거 같고 순차적으로 답변하며 그 순서 방향이 바뀌었습니다.

30분이 훌쩍 지나가더라구요.

 

면접 준비하며 2007년 후기 보고 도움 받았기에 저도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